스포츠 그냥보지말자/축구경기분석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광주FC vs 전남드래곤즈]

아는선생 2022. 8. 16. 22:37
728x90
반응형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광주FC vs 전남드래곤즈]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광주FC vs 전남드래곤즈]

홈팀 광주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광주는 지난 시즌 K리그2로 강등됐지만 이정효 감독 산인과 함께 올 시즌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4523실점으로 K리그2 최다 득점 팀이자 최소 실점 팀인 팀입니다.

상당히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 공격수 헤이스가 94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로 있고 엄지성, 허율도 6골씩 넣으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3-4-3포메이션을 활용해 측면 윙백들이 빠르게 공격에 가담한 뒤 컷백이나 크로스를 올리는 게 주공격 루트입니다.

엄지성, 헤이스가 측면 돌파에 능하고 수비수를 제친 뒤 시도하는 강력한 중거리 슛팅도 위협적인 무기입니다.

전원 공격 전원 수비가 가능 가능할 정도로 조직력이 뛰어난 팀이며 수비시에도 빈틈이 없습니다.

현재 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산 대전 충남아산을 연이어 제압하며 3연승을 달렸지만 지난 안산 그리너스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두며 아쉽게 연승을 이어가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이날 로테이션을 가동하면서 산드로, 헤이스 등 외국인 주포들의 체력을 아꼈습니다.

에이스들이 주말 경기에 쉰 만큼 주중 경기에서는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정팀 전남 드래곤즈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전남은 지난 시즌 FA컵 결승에서 대구FC를 꺾고 우승을 거두며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정재희, 박찬용, 사무엘, 이종호 등 우승 주역들이 떠나면서 오히려 전력이 약해졌습니다.

빈자리에는 플라나, 박인영, 카차라바, 한호광, 유헤이 등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습니다.

그러나 시즌 초반부터 어려움을 겪었고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에서 탈락하는 등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에도 부진이 계속 이어지면서 결국 전경준 감독이 팀을 떠났습니다.

이장관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아 팀을 꾸리고 있지만 오랫동안 우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려 73패를 거두며 감독 교체 후에도 10경기 무승 행진 중입니다.

전방에서 골 결정력이 떨어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래도 최근 임찬울이 부천전과 안양전에서 연속 골을 넣으며 좋은 득점 감각을 보여줬습니다.

4골에 그친 최전방 박인혁이 빨리 득점력을 끌어올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에서 돌아온 플라나는 최근 후반전에 조커로 기용되고 있습니다.

플라나 역시 올 시즌 5골을 넣었고 개인 플레이가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빨리 몸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발로텔리도 안양전에서 모처럼 출전했습니다.

외국인 공격수들의 활약이 후반기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4-4-2에서 4-2-3-1 전형으로 포메이션을 바꾼 뒤 득점력이 좋아진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광주FC vs 전남드래곤즈]

양팀의 올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는 광주가 11무로 앞서 나갔습니다.

현재 두 팀의 전력이나 분위기 차이가 매우 큽니다.

전남은 무승 행진을 끊기 위해 사활을 걸 것으로 보이지만 광주의 경기력이 여전히 좋습니다.

홈 이점까지 있는 광주가 승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