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그냥보지말자/축구경기분석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경남FC vs 대전하나시티즌]

아는선생 2022. 8. 16. 22:39
728x90
반응형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경남FC vs 대전하나시티즌]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경남FC vs 대전하나시티즌]

홈팀 경남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경남은 지난 시즌을 6위로 마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지만 올 시즌도 설기현 감독 체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시즌 초반에도 우승 행진이 길어지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았는데 4월부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선수들이 부상에서 복귀한 뒤 굉장히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윌리안, 에르난데스, 티아고로 이어진 브라질 삼인방이 굉장히 좋은 호흡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윌리안, 에르난데스가 이번 여름 이적을 통해 대전 하나시티즌과 인천 유나이티드로 이적하면서 전력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대신 엘리아르도, 카스트로를 영입하며 외국인 선수들을 다시 채웠습니다.

팀 최다 득점자는 티아고이며 무려 16골을 넣으면 팀 리그 득점 선두에 올라 있습니다.

신장이 큰 엘리아르도와 티아고 주전으로 내세워 위협적인 공격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광진, 이재명, 이준재 등 크로스가 뛰어난 선수들도 측면에 포진해 있습니다.

경남은 부천과 안양에 연이어 패하며 연패에 빠졌지만 지난 김포 원정에서 3:1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브라질 트리오을 앞세워 연승을 노립니다.

 

원정팀 대전 하나시티즌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대전은 지난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하며 승격을 눈앞에 뒀지만 강원에 역전패를 당하며 2부에 남았습니다.

올 시즌은 더욱 많은 선수들이 영입하며 스쿼드를 강화했습니다.

레안드로, 김인균 등이 합류했고 여름에는 카이저, 윌리안, 주세종 등의 합류로 더욱 전력이 강해졌습니다.

역시 막강한 공격력이 눈에 띕니다.

올 시즌 45골을 넣으며 광주와 함께 최다 득점 팀에 올라 있습니다.

카이저가 최전방에서 탄탄한 피지컬과 힘싸움으로 수비수들을 괴롭히고 레안드로, 윌리안 등 발빠른 선수들이 측면 돌파로 공격 찬스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재종, 마사, 임덕근 등으로 이루어진 중원도 상당히 공격적입니다.

대전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41패를 거두며 좋은 흐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광주와 맞대결에서 0:1로 패한 점은 아쉽지만 부산, 충남, 아산을 연이어 잡으면서 다시 연승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다섯 경기 득점만 10점을 터뜨리며 상당히 득점 리그 올라온 모습입니다.

카이저가 최근 두 경기 연속 골 넣으면 스트라이커를 제대로 해주고 있습니다.

 

<프로토 승부식>2022년 8월 17일 K리그2 [경남FC vs 대전하나시티즌]

양팀의 두 번의 맞대결에서는 대전이 11무로 우위였습니다.

지난 경남 홈에서는 1:1 무승부를 거뒀는데 경남이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두 팀 모두 득점력이 좋아 이번 경기는 다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경남도 전력 보강을 잘했지만 그래도 전력이 우위고 최근 흐름이 좋은 대전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